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Tips/주식

[주식 스크리닝] - 주식 필터링 검색 방법

by 구르는 콩(ex) 2020. 8. 19.

[주식 스크리닝] - 주식 필터링 검색 방법 

 

안녕하세요 구르는 콩입니다! 

주식을 하다 보면 다양한 지표들을 접하게 됩니다. ROE, PER, PBR, 부채비율 등등.. 

그래서 투자 대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PBR 1 미만인 기업을 찾아라, PER 10 미만인 기업을 찾아라, 라는 등의 말을 쉽게 들을 수 있는데요. 

"그럼 도대체 이런 기업들을 어떻게 찾는 건데?!"라고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 답답함 저도 백번 이해합니다, 이 사이트를 접하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저도 한참 헤맸었으니깐요. 

그래서 저처럼 이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제가 종목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종목을 알아서 필터링해주는, 스크리닝 사이트를 공유해드리고, 더 쉽게 사용하실 수 있도록 활용법도 함께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주식 스크리너 사이트 

우선 사이트 부터 공유드리자면, 제가 사용하는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ise.thewm.co.kr/ASP/Screener/Screener1.asp?ud=

 

주식 스크리너 조건별검색

전체기업 음식료업 섬유,의복 종이,목재 화학 의료품 비금속광물 철강,금속 기계 전기,전자 의료정밀 운수장비 유통업 전기가스업 건설업 운수창고 통신업 금융업 은행 증권 보험 서비스업 제��

wise.thewm.co.kr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이는데,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전부 우측으로 몰려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사용해볼 텐데요, 아래와 같이 조건 추가 버튼을 클릭하고 내가 검색하고 싶은 지표들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원하는 지표들의 체크박스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뜨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저 PER, PBR 그리고 높은 배당수익률을 주는 기업을 필터링하고 싶음으로, 아래와 같이 표시해봤습니다

 

이제 필터를 걸고 싶은대로 값을 정해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는 10 이하의 PER, 1 이하의 PBR, 그리고 10% 이상의 배당수익률을 갖고 있는 기업을 검색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딱 한 기업으로 좁혀진 것을 볼 수 있네요. 

 

 

#마치며

조건 추가를 클릭해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웬만한 재무 지표들은 다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로 인해,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표들을 넣고, 이에 부합하는 기업들을 리스트로 뽑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주식 스크리너 사이트를 활용해서, 앞으로 원하시는 대로 편하게 필터링하시고 사용해보세요! 저 혼자만 알고 있기에 아까운 정보라서 함께 공유드립니다. 오늘 글도 도움되셨길 바라며, 다음에도 초보 투자자 분들에게 더 유익한 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포스트>

[고배당주 TOP 5]- 현재 배당금 가장 많이 주는 주식은? 

 

[고배당주 TOP 5]- 현재 배당금 가장 많이 주는 주식은?

[고배당주 TOP 5]- 현재 배당금 가장 많이 주는 주식은? 주식 투자를 시작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럽게 배당주 투자에 눈을 뜨시는 분들도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저도 평소에 배당주 투자��

rollingbean.tistory.com

 

 

[수익률 TOP5] - 현재 ROE 가장 높은 주식은?

 

[수익률 TOP5] - 현재 ROE 가장 높은 주식은?

[수익률 TOP5] - 현재 ROE 가장 높은 주식은? 안녕하세요 구르는 콩입니다! 주식 투자를 하다 보면, 실적 발표에 따라 주가가 급등하거나 급락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왜 그러는 걸까요? 많��

rollingbe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