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Tips/주식

모바일증권나무 - 해외주식 매수하는 방법 (Step by Step!)

by 구르는 콩(ex) 2020. 5. 31.

 

 

 

요즘 점점 해외주식에 투자하는 분들이 늘어가는 추세인 것 같습니다.

매번 등락만 가파르고, 지난 몇 년간 박스권에 머물고 있는 코스피 (한국의 증시)와 다르게, 

해외에는 장기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미국의 Dow Jones, Nasdaq과 같은 증시들이 있기 때문이죠. 

물론 선진국 외에, 또 다른 신흥국들에 투자하고자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 또한 좋은 투자 대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해외 주식을 매수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은데, 초보자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서 알려주는 곳이 많이 없어 답답하셨죠?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모바일증권나무를 통한 해외 주식 매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타 회사의 어플을 사용하셔도 절차는 비슷하니 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의 글은 두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우선 처음에는 해외 주식을 매수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들에 대해 알려드리겠고, 

두 번째로는 제가  직접 어플을 통해 Step by Step으로 알려드릴 테니, 천천히 따라와 주세요! 

 


 

#Part 1 - 시작하기 전에 준비물!

 

첫 번째, 주식 거래 계좌

우선 제가 사용하고 있는 어플은 '모바일증권나무' 란 주식 어플입니다. 현재 계속해서 '평생 수수료 무료'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아직 없으신 분들은 제 이전 글을 통해 계좌 개설을 진행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 

주식 사는 법! [1편] - (평생 수수로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주식사는법! [1편] - (평생 수수로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주식 사는 법! [1편] - (평생 수수로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 주식 사는 법? 주식 계좌부터 만들자! 가장 쉽고 간단하게 주식 투자하는 법은 MTS (Mobile Trading System) 주식 어플을 사용하는

rollingbean.tistory.com

 

두 번째, 환전

주식 계좌가 준비되셨나요? 그렇다면 이제 환전을 해야겠죠. 

환전을 하는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모바일증권나무 - NH] 환전하는 방법 - 1분만에 따라하기 

 

[모바일증권나무 - NH] 환전하는 방법 - 1분만에 따라하기

안녕하세요 구르는콩입니다! 요즘 들어 서학개미라는 말이 자주 보이는데요, 그만큼 한국의 개인 투자자들이 미국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는 뜻이겠죠. 해외주식을 사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환전

rollingbean-invest.tistory.com


세 번째, Yahoo Finance 어플 (미국 주식거래만 해당)

모바일증권나무를 포함한, 모든 한국 주식 어플들은 미국 주식 정보를 실시간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차트 같은 경우만 해도, 실시간 등락을 볼 수 있는 한국장과 다르게, 10분에 한 번씩 끊겨서 움직이는 차트를 보시게 될 텐데요. 

이게 사실 별거 아닌 거 같아도 굉장히 불편합니다. 

이 외에도, 기업의 재무 정보를 나타내는 지표나, 그 외의 다양한 정보들이 한국 주식들만큼 잘 제공되어 있지가 않습니다. 

따라서, Yahoo Finance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면 이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고 믿고, 바로 모바일증권나무 어플을 통해 해외주식을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Part 2 - 모바일증권나무로 해외 주식 매수하는 방법

 

1. '모바일증권나무'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좌측 하단에 있는 '전체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2. 해외주식 탭에서 '해외주식 예약주문'탭을 선택합니다.

이때 '해외주식 예약주문'을 하는 이유는, 그 해당 국가의 증시 시간에 따라서 거래가 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미국 증시에 투자할 계획인데, 한국과 미국의 시차가 존재하잖아요? 

한국 시간 기준으로 오후 11시 반~ 오전 6시 ( 서머타임 적용 후: 오후 10시 반 ~ 오전 5시)

위 시간에만 거래를 할 수 있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늦은 시간에도 거래할 수 있다고 하시는 분들은 '해외주식 주문'을 누르시면 되고,

저같이 편하게 예약만 해놓고 꿀잠을 자겠다 하시는 분들은 '해외주식 예약주문'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3. 잘 알려져 있는 '테슬라'를 검색해봤습니다. 

매수하고자 하는 주식 수만큼 1번의 '+' 버튼을 눌러주시고,

2번의 '예약매수' 버튼을 눌러주세요. 

 

 

 

4. 예약매수를 누르시면 예약이 바로 걸리고, 미국 시장이 열리는 시간에 맞춰서 자동으로 매수가 됩니다.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서 주식이 맞게 매수가 됐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사진과 같이 '잔고' 탭을 눌러주시면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매도를 하실 때도 똑같이 '예약 매도'를 하시면 편하게 거래하실 수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모바일증권나무를 통해 해외주식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혹시라도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내용들 있으면 언제든 피드백 남겨주세요. :) 

도움되셨길 바라며, 추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