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Tips/주식

주식사는법! [1편] - (평생 수수로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by 구르는 콩(ex) 2020. 4. 4.

주식 사는 법! [1편] - (평생 수수로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 주식 사는 법? 주식 계좌부터 만들자! 

가장 쉽고 간단하게 주식 투자하는 법은 MTS (Mobile Trading System) 주식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다. 

나 또한 이 주식 계좌를 사용하고 있고, 내 주변인 모두에게 추천해주고 있다. 절대 광고의 의도도 없고, 내가 직접 사용해본 후 추천하는 것이다. (보이다시피 광고가 들어올만한 블로그 규모도 아니다..)

내가 추천하는 모바일 증권 어플은 바로! '모바일증권나무'다


# 왜 '모바일증권나무'인가?

우선 가장 큰 이유는 2021년 1월까지 평생 수수료 무료 계좌 개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보통 주식거래를 하면 수수료가 붙는 게 일반적인데, '모바일증권나무'는 무려 평생 동안 수수료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아직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만들어 놓을 것을 추천한다)

두 번째로, 이제 약 1년간 사용해봤지만, 어플 내의 tool들도 다양하고, 타 증권 어플들에 비해 조잡하지 않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어 사용하기가 편하다. 

자 그럼 이제 '모바일증권나무'를 사용해야 할 이유를 알았으니 계좌 개설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다 :) 


1. 어플 다운로드 (검색: '모바일증권나무')

2. 계좌 개설 바로 하기 클릭

 

 

3. '나무 CMA 개설 클릭'

 

 

 

4. 신분증 + 은행 계좌번호 준비하기!

 

  

 

5. 본인인증

 

 

 

6. 약관 동의 후 '다음' 클릭

 

 

7. 신분증 촬영 후 '다음' (정보가 맞게 표기 되었는지 꼭 확인할 것!)

 

 

8. 기본 정보 입력하기!

 

 

9. 고객정보 확인 하기! (거래 목적과 자금의 원천은 아무거나 해도 되지만, 편의를 위해 기타 클릭)

 

 

 

10. 고객 정보 확인 및 설문 조사 대답 ( 설문에는 다 '아니요, 없습니다'로 표기)

 

 

11. 계좌 비밀번호 설정 (주식을 사거나 팔 때 필요하니, 꼭 꼭 기억하기)

 

 

12. 계좌 관련 알림 신청 (보기 편한 대로 설정)

 

 

13. 이 통장을 일반 입출금 통장처럼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원하는 사람은 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원하지 않는 경우: 미발급). 

 SMS 수신 - 미수신 선택 후 '다음' 클릭

 

 

 

14. 본인 확인을 위한 계좌번호 인증 (지금 바로 어플로 로그인 할 수 있는 은행 선택) 

 

 

15. 어플에서 입력한 은행 계좌로 1원을 보낼 텐데, 보낸 사람 "NH투자" 뒤에 있는 번호 3자리 입력

 

 

16. 마지막으로, 간편 인증번호 등록 (앞으로 로그인할 때마다 사용할 비밀번호! 절대 잊지 않을 만한 번호로 입력하자)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주식 거래를 시작해보자 :)


이어지는 2편에서는 실제로 주식을 매수하는 (사는) 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겠다. 

(아래 링크 클릭)

주식사는법! [2편] -  '모바일증권나무' 주식 매수하는 방법  

 

[모바일증권나무] 주식 사는 법 - 1분만에 완전정복

안녕하세요, 구르는콩입니다! 오늘은 모바일증권나무를 활용한 주식 사는 법에 대해 다루어볼까합니다. '모바일증권나무'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주식 앱이구요, 구글 앱스토어에 가셔서

rollingbean-inves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