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Tips/기타

(모바일증권나무) 금 투자하기! [1편] - 금현물에 투자하는 방법

by 구르는 콩(ex) 2020. 4. 8.

'모바일증권나무' 금 투자! [1편] - 금현물에 투자하는 방법

#안전한 자산을 원하는가? 이럴땐 금 투자! 

요즘 코스피만 보면 심상치가 않습니다. 떨어질 것 같으면서도 오르고, 오르다가도 조만간 떨어질 것 같고, 투자할 때 자주 심란하시죠?

이럴 때일수록 사람들은 안전한 자산에 눈을 돌리곤 합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매우 불안정한 지금 같은 시기에서는, 안전 자산으로 꼽히는 금에 대한 관심이 더 커져있을 때죠. 

하지만 금도 주식처럼, 주식어플을 통해 투자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주식거래 계좌만 있다면, 일반 주식투자를 하듯, 금에 투자할 수 있답니다 :) 

그럼 우선, 제가 사용하는 주식어플, '모바증권나무'를 통해 금현물에 투자하는 방법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아직 주식계좌가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계좌 개설부터 해주시길 바랍니다!

<주식 사는 법! [1편] - (평생 수수료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주식사는법! [1편] - (평생 수수로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주식 사는 법! [1편] - (평생 수수로 무료)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 주식 사는 법? 주식 계좌부터 만들자! 가장 쉽고 간단하게 주식 투자하는 법은 MTS (Mobile Trading System) 주식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rollingbean.tistory.com

 


#금에 투자해볼까요? 금현물에 투자하는 방법

실제 금을 주식처럼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증권사를 통해 금을 실물로 인출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인출 수수료가 10% 붙는다는 점 기억해주세요! 

 

국내에서 금현물을 거래할 때 2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1. 금 99.99K

2. 미니금 100g

제가 알고 있는 두 종류의 차이는, '금 99.99K'를 인출하기 위해선, 최소 1kg (1주가 1g으로 표기되기 때문에, 1000g을 매수해야 1kg) 이 되어야 하고, 

'미니금 (100g)을 인출하기 위해선 100g짜리 골드바로 인출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 외에 큰 차이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흔히들 더 거래량이 많은 99.9K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어차피 저희의 목적은 금을 실물로 갖고 있는 게 아니니깐요 :)

그럼 이제부터, '모바일증권나무' 어플을 통해 금현물을 매수하는 방법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1. 하단에 '전체 메뉴' 선택 후 -> '기타 시장' -> '금현물 주문' 클릭

* 이때, 금현물 계좌를 개설하라는 안내문이 나올 텐데, 처음에 주식계좌를 개설할 때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전 글 참고하셔서 신속히 진행해주세요 :) 

2. 금현물 주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3. 금값은 현재 64,850원인 것으로 나타나네요. 또한 지난 며칠간의 금 시세를 차트로 볼 수도 있습니다. 

전체 메뉴 -> 기타 시장 -> 금현물 현재가 -> 상단에 '차트' 클릭

 

* 정말 롤러코스터장이 따로 없네요.. 코로나로 인해 시장이 불안정한 상태임을 잘 나타내 주는 것 같습니다. 금값의 변동성은 말할 것도 없고요. 

4. 주식에서는 1주씩 거래하듯이, 금 99.99K (금현물)은 1g씩 거래가 가능합니다. 2g으로 기준을 잡을 때 주문금액이 129,700원으로 오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수량에 맞춰 표시한 다음 '매수'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되면 기존에 주식을 매수했을 때와 동일하게, 시간이 조금 지나 체결이 됩니다. 

 

5. 하단에 있는 '주식 잔고/손익' 탭을 터치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을 누르시면, 일반 주식 계좌와, 금현물 계좌 사이에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이 탭에서 내가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금현물과, 현재 금값, 그리고 수익률을 수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금현물 투자에 대해서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금 투자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길 바라며, 2편에서는 금에 투자하는 두번째 방법! - 금 ETF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바일증권나무) 금 투자하기! [2편] - 금 ETF에 투자하는 방법>

 

(모바일증권나무) 금 투자하기! [2편] - 금 ETF에 투자하는 방법

(모바일증권나무) 금 투자하기! [2편] - 금 ETF에 투자하는 방법 이전 포스트: <금 투자하기! [1편] - 금현물에 투자하는 방법 > <'모바일증권나무' 계좌 개설 방법> # 금 ETF 란? 이번 포스트에서는 금에 투자하..

rollingbean.tistory.com

 

댓글